2014. 2. 18. 20:46

GTO 37화 [TV애니 보기/감상] TV애니_복구완/GTO2014. 2. 18. 20:46

 



 

<1부>

 

 

 

 

 

 

일본 TV애니메이션 "GTO (반항하지마)" 37화 입니다.

 

 

 

 

 

 

 

 

 

<2부>

 

 

 

 

 

 

 

 

 

 

 

 

 

 

 

 

 

 

 

 

 

 

 

 

 

"GTO (반항하지마)" 애니 소개

 

 

 

 

 

 

 

장르 : 코미디,드라마,스쿨,소년,일상

 

 

 

 

단마 류지와 함께 상남을 뒤흔들던 귀폭 2인조의 다른 한명이었던 오니즈카 에이키치는 선생님이 되겠다고 마음먹고 교생실습을 나간다. 그러나 그곳에 온 교생선생님들 중에는 실습나간 학교의 여학생과 안좋은 쪽으로 놀아나다가 짤려서 몇번이고 계속 교생실습만 나온다는 초 불량한 교생부터 시작해서, 교과서에나 나올것 같은 사명감으로 똘똘뭉친 모법생 교생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있었다. 처음부터 약간은 불순한 마음을 먹고 있었던 오니즈카의 눈앞에 체육팬티 차림 (일본 여학생들이 입는 체육복 하의는 팬티급과 거의 흡사)의 한 여학생이 다가온다. 이제야 러브러브한 교생생활이 꽃피려보다 하며 음험한 생각을 일순간 한 오니즈카였지만 곧 평정(?) 찾고 선생님처럼 행동해보지만 이미 그는 못된 학생들의 밥이 될 운명에 처한 것이었다. 실제 반을 배정받고 들어간 교실에는 그가 상상했던 미소녀들은 온데간데 없고 온갖 인상험악한 조폭급 남학생들과 여깡을 연상시키는 무시무시하게 생긴 여학생들만이 득시글 댈뿐이었다. 악몽같은 실습기간을 보내게 될 생각이 든 오니즈카의 눈앞에는 아까전 운동장에서 본 미소녀가 미소를 지으며 바라보고 있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은 음모의 시작이요...오니즈카의 시련과 보람의 나날의 시작이었던 것이었다.

 

 

 

 

 

 

 

이 작품의 전작인 상남 2인조에 등장하는 최강의 불량이자 오니바쿠(鬼爆)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상남에 군림했었던 폭주족 출신의 오니즈카 에이키치(鬼塚英吉) 22세(참고로 동정)는 츠지도(拾堂)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유라시아 대학(優羅志亞大學)에 입학하게 됐다. 단, 대리인 시험으로. 그는 자신만의 천성인 체력과 배짱, 그리고 순수한 외골수적 성격과 약간의 불순한 동기로 교사를 희망하게 됐다. 도쿄에 있는 명문 학원으로 불리는 도쿄 킷쇼 학원(東京吉祥學苑)에 면접을 보게 되지만 오니즈카 에이키치 그 특유의 극도로 특이하고 불순한(?) 성격 때문에 엉망 그 자체인 채용 시험이 돼버린다. 그러나, 사쿠라이 이사장이 뛰어난 통찰력으로 그의 가능성을 알아보게 되어 킷쇼 학원의 사회과 선생님으로 채용 받게 된다.


그리고, 이윽고 킷쇼 학원 내 최악의 문제아 반이라고 불리는 중등부 3학년 4반의 담임이 되어버리게 된다. 문제아들이 모인 반이라고 크게 소문난 반답게 학생들과 대립하면서 여러 가지 괴롭힘 비슷한 짓까지 당하지만, 그는 그 특유의 성격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그들이 안고 있는 고뇌를 해결해주고 웃음을 부여해준다. 또한, 학원 전체를 둘러싼 트러블과 맞붙게 되면서, 학생들과 그리고 일부 교사들에게 신뢰와 인망을 얻어 간다. 그렇다고는 하지만 사실 그의 천성의 성격은 엉망진창인데다가 너무나도 엉뚱하면서도 음흉한 면까지 있지만 이런 점이 도리어 학생들에게 치유감을 선사해준다.


학원 내에 만연하는 부정의나 학생들 사이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이지메, 왕따 문제, 그리고 무엇보다도 체면이나 체제에만 휘둘리면서 썩은 것에는 뚜껑을 닫는다,는 식으로 못 본척하는 어른들, 그것을 믿을 수 없어서 굴절되어버리는 아이들. 초반에는 오니즈카의 지나친 엉뚱함으로 일부 교사에게 미움받으면서 여러 가지 교사 사이의 트러블에 휘말리기도 하지만 점점 신뢰를 얻어 가며 나중에는 그를 좋게 보지 않았던 여러 교사들조차도 호쾌한 힘 기술로 무엇이든 해결해주는 오니즈카를 신뢰하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작중 분위기가 심각한 건 아니며, 오히려 오니즈카 특유의 너무나도 유머러스한 성격 때문에 크게 웃으며 볼 수 있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가서는 그렇게도 마음을 좀처럼 열지 않았던 학생들이 같은 학교의 국어 교사인 후유츠키 아즈사(冬月あずさ)를 짝사랑하게 되는 오니즈카에게 사랑 상담도 해주는 광경조차도 연출된다. 사회의 부조리함에 의해서 삐뚤어졌던 학생들이 이처럼 손쉽고 자연스럽게 변하는 건 쉽지가 않은데 주인공인 오니즈카는 천성으로만 그것을 자연스럽게 해결해나가는듯하다. 조폭 출신이었던 오니즈카답게 어떤 일에 휘말려도 금방 회복해버리는 체력과 평범한 인간을 뛰어넘은 기막힌 신체능력. 어떻게 보면 작품 등장인물들뿐만 아니라 보는 독자와 시청자들까지 경악하게 만든다. 그렇게 오늘도 오니즈카는 반 아이들의 고민과 고뇌를 통쾌하고 유머러스하게 해결해나가는데..

 

 

 

 

 

 

 

 

 

 

상남순애조 (국내 라이센스판 : 상남 2인조)가 오니즈카 에이키치의 고교시절을 다루고 있다면 이 작품 GTO (국내 라이센스판 : 반항하지마)는 그가 대학교를 졸업한 후 선생님이 된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기본적으로 학원물의 성격을 대변하며 코미디를 표방하고 있지만 단순한 코믹성 작품이라고 보기에 이 작품에서 다루어지는 에피소드들은 그리 가볍지만은 않다.

오히려 이 작품은 코믹한 이미지의 이면에서, 이미 학교붕괴가 많이 진척이 된 일본 공교육의 현실에 포커스를 두고 땅에 떨어진 교사의 위신과 도덕심이 해이해진 학생들의 원조교제, 집단 따돌림, 합성사진 제작, 선생님 괴롭히기 등 돌아보기 괴로운 현실의 추악한 면을 정면으로 다루고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작가는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이런 무거운 주제를 어둡게 바라보기만 한 것이 아니리, 폭주족 출신의 못말리는 격식깨기형 교사 오니즈카 에이키치의 시선에서 바라봄으로써 코믹과 진중함의 조화를 잘 이루어 내는데 성공하였다.

※ 이 작품을 43 화 완결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나 실제로는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41화와 42화 사이에 특별편 <오니즈카 과외수업초전설!(鬼塚・課外授業超伝説!)>이 들어가고, 43화 이후에 최종화에 해당하는 <오니즈카 전설의 과외수업(鬼塚・伝説の課外授業)>이 들어가 총 45 화 완결입니다.

1OP. 「Driver's High」 노래 : L'Arc〜en〜Ciel
2OP. 「혼자만의 밤(ヒトリノ夜)」 노래 : 포르노 그라피티
1ED. 「Last Piece」 노래 : Kirari
2ED. 「물방울(しずく)」 노래 : 오쿠다 미와코
3ED. 「CHERISHED MEMORIES」 노래 : THE HONG KONG KNIFE

국내판 주제가
OP.「Driver's High」 노래 : 홍종명
ED.「Last Piece」 노래 : 정여진

 

 

'TV애니_복구완 > G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GTO 39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GTO 38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GTO 37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GTO 36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GTO 35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GTO 34화 [TV애니 보기/감상]  (0) 2014.02.18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