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일본 TV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 9화 입니다.

 

 

 

 

 

 

 

 

<2부>

 

 

 

 

 

 

 

 

 

 

 

 

 

 

 

 

 

 

 

 

 

 

 

 

 

 

 

 

 

 

 

"베르세르크" 애니 소개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악마, 드라마, 판타지아, 호러, 로망스, 초자연, 밀리터리, 성년

 

 

 

시간적 배경 : 중세 유럽

공간적 배경 : 미들랜드

 

 

 

 

 

죽은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어나 용병단의 어느 실성한 여자에게 주워져 자란 가츠. 그러나 그의 나이 3살때 양어머니인 여자는 죽고, 양부인 감비노가 맡아 검술을 가르친다. 가츠는 9세 때 용병으로 첫 출전을 했는데, 그 때 감비노가 다리 하나를 잃는 사고를 당한다. 감비노는 이 모든 것이 가츠 탓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죽이려다 오히려 자신이 목숨을 잃고 만다.

용병단에게 도망쳐 나온 가츠는 떠돌이 생활을 하며 전쟁에 참여를 하다가 그리피스가 단장으로 있는 '매의 단'이라는 용병단과 만나 일원이 된다. 처음에는 자기 중심적이어서 공동 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하던 가츠도 매의 단 동료들 덕분에 점점 변해간다. 그러나 불사신 조드를 만나고, 그리피스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한편 그리피스는 미들랜드의 공주인 샤를롯트를 범하여, 고문을 받게 된다. 만신창이가 된 그에게는 미래라는게 없었고,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그는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매의 단 동료 전원을 제물로 바쳐 고드 핸드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가츠는 홀연히 나타난 해골기사의 도움을 받아 연인인 캐스커와 함께 그 아비규환으로부터 탈출하는데 성공했으나 그 상처는 너무도 컸다.

캐스커는 정신적인 충격을 이기지 못해 실성해 버렸으며, 가츠 자신은 한쪽 눈과 한쪽 팔을 잃게 된다. 또한 자신의 몸에 찍힌 낙인은 끊임없이 악마를 불러들여 그를 고통스럽게 만든다. 자신과 캐스커를 망친 그리피스에 대한 복수심 하나만이 가츠를 지탱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마침내 그는 검은 검사라는 이름으로 그리피스를 찾기위해 방랑의 길을 나서는데....

 

 

 

주인공 가츠는 한 남자에게 복수하기 전까지는 절대로 죽을 수 없다. 그 남자는 한때 동료였던, 지금은 신 같은 존재가 돼 버린 그리피스. 분명 둘은 동료였다.


 

피웅덩이, 시체 밭에서 태어난 가츠는 그때부터 그런 운명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어린 나이에 용병인 아버지 밑에서 용병질을 하다가 같은 용병단 더럽게 생긴 아저씨에게 후장을 따이고, 후에 실수로 아버지까지 죽이게 된다. 그러다가 용병단 매의 단을 이끄는 그리피스를 만나게 된다. 자신의 용병단에 들어오라 권유하고 가츠는 행동 대장으로 매의 단에 들어간다. 전력이 상승한 매의 단은 크고 작은 전투에서 수많은 무훈을 세워 미들랜드에서 높은 명예를 얻는다.


 

 

 



자신의 나라를 가지고자 꿈을 키워온 그리피스는 미들랜드의 공주 샬로트에게 작업 들어간다. 어느 날 매의 단을 위해 열린 연회에서 그리피스가 내뱉은 말 한마디에 가츠는 살아갈 이유를 스스로 정하고자 매의 단 탈퇴를 결심한다. 그리피스는 자신을 이기고 나가라고 결투를 신청하고 결투에서 진 그리피스의 유리멘탈은 깨져버린다. 그 길로 샬로트 공주와 원나잇을 하다 국왕에게 발각되어 지하 감옥에 갇히게 되고 매의 단도 몰살의 위기를 맞게 된다. 가츠의 등장으로 몰살의 위기는 피한 매의 단은 그리피스를 구하기 위해 성으로 향한다. 감옥에서 찾은 그리피스는 고문으로 인해 다시는 검을 잡을 수도 여자를 안을 수도 없는 폐인이 된 모습이었다.

회복 가능성이 제로인 그리피스는 죽음을 택한다. 그 순간 베헤리트가 고드 핸드를 소환하고 패왕의 알을 가지고 있었던 그리피스는 매의 단을 제물로 바치고 고드 핸드 중 하나인 페무토로 다시 태어나게 된다. 매의 단은 몰살 당하고, 운 좋게도 가츠와 캐스커는 해골 기사 덕택에 살아남게 되지만 그 충격으로 캐스커는 멘탈이 붕괴 돼 버린다.


 

가츠는 캐스커의 멘탈을 되찾기 위해 요정들의 나라 엘프 헬름을 향한 여행과, 그리고 그리피스에게 한방 갈기기 위한 개고생을 계속한다.


 

 


 

자신의 꿈을 위해 자신의 동료들을 몰살시킨 그리피스에게 복수하기 위한, 운명마저 바꾸어 버릴 천사나 악마같은 존재에게 맞서려는 우리의 불쌍한주인공 가츠가 분투하는 잔인, 19, 고퀄, 개고생 애니메이션.

 

 

 

 

 

 

 

 

 

 

 

 

 

<검풍전기 베르세르크>는 일본 하쿠센샤의 준성인 대상 잡지 <애니멀 하우스> 에 1988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한 작품으로, 1997년에는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 애니메이션도 TV 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정도로 잔혹한 묘사를 해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지만, 원작 자체의 잔혹성 수위가 높은 편이다. 다만 스토리의 탄탄함과 박력넘치는 묘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대작급 원작에 비해 애니메이션은 다소 아쉽다는 평을 얻었다.

<베르세르크>는 중세유럽을 배경으로 고드 핸드라는 환타지적 성격을 가미한 패기와 박력이 넘치는 작품으로, 용병단의 치열한 전투 장면, 다수대 다수의 전투신, 공성전 등이 작가의 탄탄한 뎃생 실력과 정교한 배경, 힘이 넘치는 펜선 속에 생생히 살아있는 보기 드문 수작이다.

국내의 평론가들 사이에서도 그 작품성이 높이 평가되었을 정도로 스토리, 구성, 만화연출, 그림 등 여러면에서 호평을 얻었다. 상기에도 언급된 폭력성과 잔인함으로 인해 국내에서는 정식 라이센스를 얻지 못해 오랫동안 해적판 <불멸의 용병>으로 소개되었으나 이후 대원에서 정식 라이센스를 얻어서 재 출간 되고 있다.

원작의 방대한 스케일에 비해 애니메이션은 만화책 제 13권 중반까지의 내용만을 극화하였다. 즉 주인공 가츠가 사도들을 소탕하는 첫장면으로 시작해 그가 사도와 고드핸드를 증오하게 된 원인이 된 일식의 연회 장면까지가 제작되었다. 원작이 아직까지도 완결되지 않은만큼 25화의 이야기로는 아쉬움이 남으며 후에 뮤직비디오 형식의 30분짜리 총집편이 제작되었다.

OP. 「TELL ME WHY」 노래 : PENPALS
ED. 「Waiting So Long」 노래 : Silver Fins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