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데이즈 8화 1부>

 

 

 

 

 

일본 TV애니메이션 "스쿨 데이즈" 8화 입니다.

 

 

 

 

 

 

 

<스쿨데이즈 8화 2부>

 

 

 

 

 

 

 

 

 

 

 

 

 

 

 

 

 

 

 

 

 

 

 

 

 

 

 

 

 

"스쿨 데이즈" 애니 소개

 

 

 

 

 

 

장르 : 학원물, 로맨스, 드라마

 

 

 

 

좋아하는 사람의 사진을 휴대전화의 대기 화면으로 넣어두고, 3주간 아무에게도 보이지 않으면 바람이 이뤄진다"는 미신과도 같은 주술(?)이 학교 내에서 유행하고 있었다. 1학년인 이토 마코토는 입학식에서 처음 본 옆반의 카츠라 코토노하에게 관심이 있었기에 몰래 코토노하의 사진을 찍어 그것을 대기 화면으로 바꾼다.

그러나 하루도 지나지 않아 코토노하의 사진을 같은 반의 사이온지 세카이에게 들키고 만 마코토. 세카이는 사죄의 뜻으로 마코토와 코토노하 사이를 이어주겠다고 말하고, 그 사건을 계기로 마코토는 세카이와도 친해지게 된다. 세카이의 도움을 받아 마코토는 조금씩 코토노하와 친해지게 되고 결국 사귀게 되지만, 마코토와 코토노하, 세카이 세 사람을 둘러싼 분위기는 점차 파란의 징조를 보이는데...

 

 

 

 

사카키 학교을 다니는 평범한 고등학교 학생 이토 마코토. 그는 매일 학교로 오고 갈 때 기차를 타고 다닌다. 그런데 2학기 시작과 동시에 그는 자신과 같은 기차를 타는 아름다운 여학생 코토노하 카츠라에게 깊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불행히도 카츠라는 그를 좋아하기는커녕, 그의 존재 자체를 거의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카츠라는 마코토와 같은 학교를 다니지만 같은 반은 아니다. 그녀의 관심을 사기 위해 마코토는 그의 친한 친구 (불행히도 여자), 사이온지 세카이의 힘을 빌린다. 세카이는 그의 사랑을 알게 된 후 그를 도와서 카츠라와 마코토를 서로에게 소개해준다. 그녀의 소개로 인해 두 사람은 서로 가까워지고 마침내 같이 데이트까지 하게 된다. 하지만 이런 대성과를 일궈 냈음에도 불구하고 세카이는 자신이 한 일에 그리 기뻐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녀는 이 둘의 사이를 극도로 질투하게 되고 그녀 역시 마코토에게 묘한 감정들이 생겨난다...


 

다음날 오후, 세카이는 자신의 집으로 가는 길에 근처의 학교 앞 기차역에서 데이트를 위해 카츠라를 기다리는 마코토를 발견한다. 그는 그녀와 함께 앉아 그녀의 도움에 대한 고마움을 최대한 표현하고 큰 빚을 졌다며 어떤 방법으로도 보답하겠다고 한다 (이런 멍청한...). 그녀는 그가 과장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세카이는 그가 말한 보답을 위해 그의 입술에 키스를 한다. 그 순간 그녀의 기차가 역으로 들어오고 그녀는 열린 기차문 속으로 들어가고 멍 때리고 있는 마코토에게 데이트에 대한 행운을 빈다. 세카이가 그에게 가진 감정들을 어느 정도 파악한 마코토. 이로써 그들의 삶을 송두리째 뒤바꿔 놓으며 파멸로 이끌 무시무시한 삼각관계가 형성된다!

 

 

 

 

 

 

<스쿨 데이즈>의 원작은 2005년 4월에 Overflow에서 발매된 18금 PC용 게임이다. 발매 당시 팬들을 놀래킨 것은 엄청난 분량의 애니메이션이 들어가 있는 풀 애니메이션 타입의 게임이라는 것과 그에 따른 어마어마한 용량이었다.(참고로 6 화 완결이라고 알려진 애니메이션은 독립된 애니메이션 작품이 아니라 게임에서 사용된 애니메이션 영상이다) 그리고 연애 게임이겠거니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플레이를 시작한 게이머들의 뒤통수를 후려치는 파격적인 전개와 잔인한 묘사로 인해 다시 한 번 화제를 불러모으면서, 2005년에 성인용 게임 연간 판매량 7위를 기록하는 등 명실공히 Overflow의 대표작으로 자리잡았다. 잔인한 장면들과 배드 엔딩에 대해서는 여전히 찬반이 분분하지만 로맨스 장르의 성인 게임에서는 여간해서 보기 힘든 시나리오였던 탓인지 줄곧 애니화 기대작 0순위를 놓치지 않다가, 2007년이 되어서야 드디어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좋아하는 사람의 사진을 휴대전화의 대기 화면에 넣어두고 3주간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으면 그 사람과 맺어진다"는 미신 같은 유행이 퍼지고 있는 교내. 주인공인 마코토가 대기 화면에 넣은 옆반 코토노하의 사진을 세카이에게 들키면서부터 모든 이야기는 시작된다. 한가로운 분위기의 학교 생활에서 시작된 로맨스가 원작의 어떤 루트로 발전해 나갈지 궁금해하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애니메이션 제작진은 오리지널 전개를 가미하여 그려나갈 예정이라 일찌감치 밝혔다. 원작에서 두 여주인공의 카리스마에 밀려 빛을 보지 못했던 다른 캐릭터들에게도 힘을 실어 줄 예정이라 하니 원작에 비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을 만나게 되리라 여겨진다. 2006년 <칭송을 받는 자>에 이어 2007년 <세토의 신부>로 멋진 각색 센스를 선보이고 있는 각본가 우에즈 마코토의 능력이 어디까지 발휘될 지에 대해 사뭇 기대되는 바이다.


OP. 「이노센트 블루(イノセント・ブルー)」 노래 : DeviceHigh
1,8 화 ED. 「거짓말쟁이(ウソツキ)」 노래 : CooRie
2 화 ED. 「사랑의 파편(愛のカケラ)」 노래 : 하시모토 미유키
3,11 화 ED. 「왈츠(ワルツ)」 노래 : 이토 카나코
4,7 화 ED. 「기억의 바다(記憶の海)」 노래 : yozuca*
5 화 ED. 「Look at me」 노래 : YURIA
6,10 화 ED. 「눈물의 이유(涙の理由)」 노래 : 쿠리바야시 미나미
9 화 ED. 「당신이…없어(あなたが…いない)-remix ver.-」 노래 : 쿠리바야시 미나미
12 화 ED. 「Still I Love You ~바라보는 것보다 행복(みつめるより幸せ)~」 노래 : KIRIKO

 

 

 

 

 

 

 

 

 

 

07년 7월 TNK 제작으로 애니메이션화 되었다. 총 12 화.


제작진 측에서도 원작이 누린 인기의 원인이 막장성에 있다고 파악한 듯 원작을 뛰어넘는 콩가루 스토리가 특징. 상당한 지뢰성 작품으로 디시인사이드 애니갤과 애갤러스에서 "애니 추천 좀..." 질문글이 올라오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작품.


원작에서 루트에 따라선 개념 찬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주인공 마코토는 여기서는 여자의 몸에만 관심이 있는 난봉꾼이 되었다. 그리고 그 다른 캐릭터들도 기존의 정상적인 부분이 희박해진 것이 특징. 그 외 크로스 데이즈나 서머 데이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소수에 적은 분량이지만 출연하고 있다.

 

 

 

 

 

적절한 바쁜 사회인을 위한 요약 버전.적절하다 (...) 검은머리는 이토 마코토, 회색 머리는 사이온지 세카이, 보라색 머리는 카츠라 코토노하이다.


사카키 학원 1학년인 이토 마코토는 매일 아침 등교길 전철에서 만나는 카츠라 코토노하라는 여학생에게 호감이 있다는 사실을 같은 반 친구 사이온지 세카이에게 들킨다. 세카이는 적극적으로 마코토와 코토노하를 이어주고, 그로 그로 인해 마코토와 코토노하는 연인관계가 된다.


하지만 남녀관계에서 조심스러운 코토노하에 비해서 마코토는 오로지 진도를 나가 검열삭제를 하는 것만이 목적이었고, 둘이 조금씩 엇나가기 시작하면서 세카이가 연애연습이라는 핑계로 육탄공세를 하기 시작하자 마코토는 점점 세카이에게 끌려 코토노하에게 완전히 등을 돌린다.


마코토와 세카이는 코토노하 몰래 육체적으로 관계를 맺으며 반 동거 생활에 돌입한다.
세카이는 자신과 마코토와의 관계를 코토노하에게 밝히고 관계를 정리하자는 입장이지만 마코토는 코토노하와의 연락을 끊고 관계가 자연히 소멸되길 바랐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새 버림 받은 코토노하는 점점 정신적으로 몰리게 된다. H씬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야애니가 아닌관계로 수위는 낮다. 어디까지나 TVA이니 찾아보고 실망하지 말자. 원한다면 게임 쪽으로 해라.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결국 둘의 관계는 코토노하에게 발각되지만 서로의 관계가 깨지는 것을 두려워한 코토노하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


후반에 들어서 마코토 하렘이 펼쳐진다. 중학 동창인 가토 오토메가 오랜기간 숨겨왔던 마음을 고백하면서 유혹하자 마코토는 이를 받아들인다. 세카이와의 관계를 응원해오던 키요우라 세츠나마저 마코토 하렘의 일원이 되어버린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대체 마코토가 얼마나 절륜하기에(???) 여자들이 이렇게 꼬이는지 궁금해한 여학우 엑스트라들이 마코토를 단체로 유혹한다. 역시 마코토는 좋아라 넙죽 받는다.


그동안 세카이는 자신의 정신적인 버팀목이었던 세츠나의 이민과 마코토의 바람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다. 결국 세카이는 마코토에게 자신의 임신사실을 밝힌다. 마코토는 임신이 모두에게 알려졌는데 책임을 세카이에게만 전가하면서 무책임한 남자로 찍혀 상대했던 모두에게서 버림받는다. 크리스마스날에도 모두에게 차여 혼자 적적하게 있는데 코토노하가 나타난다. 일련의 사건 때문에 망가진 그녀는 자기는 마코토의 여자친구라고 반복해 말하고 그녀의 진심에 죄책감을 느끼고 감동한 마코토는 그녀에게 다시 고백하여 제정신을 찾게 하고 오붓하게 저녁식사를 한다.


한편, 마코토의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던 세카이는 이상하게 마코토의 귀가가 늦자 전화를 했다가 폭언을 듣고 집에 돌아가는데, 그 와중 지나가는 전철에 마코토와 코토노하가 함께 타고 있는 것을 보고 급히 돌아가 코토노하에게 싸닥션을 날리며 마코토에게 접근하지 말라고 악쓰지만 반대로 마코토와 코토노하의 사이를 과시당해 실의에 빠져 돌아가다가 자신이 얼마나 위선적이었고 이기적이었는지를 세츠나의 환상을 통해 자각당한다.

 

 

 


집에 돌아간 뒤에는 "병원으로 가라(=낙태해라)."는 마코토의 문자를 받고 완전히 나락으로 빠지고, 급기야는 할 이야기가 있다며 집으로 찾아가 충동적으로 마코토를 식칼로 난자해 살해하기에 이른다. 잠시 뒤 선약이 있어 마코토의 집에 간 코토노하는 살해당한 마코토를 목격한다.


자기 방에 틀어박혀 있던 세카이는 자기가 죽인 마코토로부터 ‘옥상에서 기다리겠다’는 문자를 받고, 주저하면서도 옥상으로 갔다가 코토노하와 만나게 된다. 여기서 코토노하와 말싸움을 하고, 코토노하가 가방에 넣어 가져온 잘린 마코토의 목을 보게 된다. 세카이가 가방에 담긴 마코토의 머리를 보고 충격을 받아 구토를 하던 도중 코토노하는 그녀에게 "임신했단 게 정말인지 확인하게 해달라."고 덤빈다. 세카이는 가져온 식칼로 반격하려 했지만 저지당하고 톱으로 목을 그여 죽는다.


그리고 코토노하는 쓰러진 세카이의 배를 갈라 임신 여부를 확인한다. 명장면 아닌 명장면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이 장면. 아무것도 없는 자궁 안에서 코토노하를 올려다보는 앵글이기에 더욱 섬뜩하기 그지없다. 희대의 명대사 “역시 거짓말이었군요. 안에 아무도 없어요.”도 바로 이 장면에서 나온다. 해부학 교육도 받지 않은 코토노하가 한 말이라 신뢰성이 의심간다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그 장면 바로 전에 코토노하의 코트 소매 끝이 피로 젖어있는 걸 보면 배 속에 손을 집어 넣어서 직접 만져 봤을 가능성도 있다.(…) 이 애니는 도대체….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이후 코토노하는 잘린 마코토의 목을 안고 요트에 타 바다로 나가고, “겨우 둘만 있게 됐네요”라는 대사를 날리며 애니는 끝난다. Nice boat.


뭐야 이거 무서워...


이런 충격적인 전개 덕분에 쓰레기에서부터 걸작까지 평이 극단적으로 갈리는 작품이 되었다.


그리고 2013년 3월 22일 블루레이 박스 발매가 예정되었다. 여기에는 TVA뿐 아니라 이후 나온 매지컬 코코로짱과 같은 OVA도 같이 수록될 예정이다.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