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동영상 "모리타씨는 과묵해" 2기 5화  입니다.

 

 

 

 

 

 

 

제목 모리타 씨는 과묵해
 
 원제 森田さんは無口。
 
 영제 Morita-san wa Mukuchi
 
 부제 
 
 감독 하야시 나오타카 (林直孝)  
 
 원작 사노 타에 (佐野妙) 
 
 각본 사토 유우 (佐藤裕) 
 
 제작 세븐  
 
 저작권 ⓒ 2011 佐野妙/竹書房
 
 음악 카키시마 신지 (柿島伸次) 
 
 장르 학원물 | 드라마 | 코메디 
 
 제작년도 2011
 
 BA등급 BA-13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3분 X 26회
 
 제작국 일본 

 

 

 

 

 

 

 

 

2011년 3월에 발매되었던 OVA 애니메이션 <모리타 씨는 과묵해>가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TV 시리즈로 재등장하였다. 원작은 타케쇼보(竹書房)의 만화잡지 '망가라이프', '망가클럽' 등에서 연재된 바 있는 사토 타에의 동명 만화로, 과묵한 모리타 씨와 주위 친구들이 그려나가는 일상을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단행본 3권의 부록으로 제공될 짧은 애니메이션이 제작된 것을 시작으로, 한 편짜리 OVA가 발매된 후 곧바로 TV 시리즈로까지 이어지는 탄탄대로를 밟아가고 있다.

이야기는 과묵한 소녀 모리타 마유(일명 모리타 씨)를 주인공으로 하여 그녀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상의 소소한 소동들을 따스한 시선으로 그려나가고 있다. 모리타 마유는 단순히 과묵한 것이 아니라 그저 마음씨가 너무 착해서 가능한 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거나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 말하기 전에 생각을 너무 많이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말 할 타이밍을 놓쳐 버려서 입을 열 수 없게 되었다는 설정으로, 그런 마유를 바라보는 주위 사람들의 시선과 마유의 속마음이 어우러져 따뜻한 웃음을 자아낸다. 사토 타에의 느슨한 그림체까지 더해지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되었다.

제작사와 제작진은 OVA 쪽과 크게 다르지 않다. 2010년에 설립된 신생 제작사인 스튜디오 그람이 제작을 맡고 있으며 제작진도 그다지 경력이 많은 스태프들이 포진되어 있지는 않지만, 작품의 성향 자체가 엄청난 작화나 동화로 승부하는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편안하게 보기에는 전혀 무리없는 퀄리티로 만들어졌다. 다만 편당 3분이라는 짧은 분량이 다소 아쉬움을 남긴다.

1OP. 「좀 더 서로 사랑하자구요(もっと愛しあいましょ)」 노래 : 노미즈 이오리
2OP. 「냐아냐아 기분(にゃあにゃあ気分)」 노래 : 후와와카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