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HD 480P 한글자막 동영상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40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480P 한글자막 동영상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 40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480P 한글자막 동영상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 40화 입니다.


- 매번 재생시 처음에 13~20초사이의
광고영상
이 끝난후 해당 영상이 재생이 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화면이 작을경우 전체화면 으로 보시면됩니다.

- 영상화질을 좀더 고화질로 보실려면 플레이어에서 360P 그림의 버튼를 눌러서
    480P, 720P , 1080P 해상도 (높을수록 고화질)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애니정보



 제목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 (1995 년)
 원제
空想科?世界ガリバ?ボ?イ
 영제
SF World Gulliver Boy
 부제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
 감독
아시다 토요오 (芦田豊雄)
 원작
쿠마쿠라 유이치 (熊倉裕一)
 각본
오오하시 유키토시 (大橋志吉) | 타케가미 쥰키 (武上純希)
 제작
후지 TV | 토에이
 저작권
ⓒ 熊倉裕一?講談社 / アニプレックス
 음악
타나카 코헤이 (田中公平)
 장르
액션 | 어드벤쳐
 BA 등급
BA-13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50 화
 제작국
일본












애니소개



1995년 허드슨에서 발매한 롤플레잉 게임과 후지TV계열에서 방영한 TV 애니메이션.
 
슈에이사 발행의 게임잡지 V점프 창간기획인 G프로젝트의 하나로 슈에이사, 허드슨, 레드컴퍼니 3사 합동으로 전개한 미디어믹스로 시작했으며 당초엔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였으나 이후 걸리버보이가 정식명칭이 된다.
 
당시 카도카와가 특기로 했던 미디어 믹스를 슈에이사쪽에서 도전한 의욕작으로서, 주요 메카디자인에 슈에이사와 관계가 깊은 토리야마 아키라, 원안에 마신영웅전 와타루와 천외마경 시리즈등 애니메이션/게임기획에 정평이 있는 레드컴퍼니의 히로이 오우지, 음악에 타나카 코우헤이... 그야말로 호화 스탭진.
 
기획의 주도가 게임잡지다 보니 참가한 허드슨에 의한 PC엔진용 게임소프트화를 메인으로 시작하나, 애니메이션화(이하 TV판)가 결정되다보니 각각 동시진행으로 제작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TV판이 먼저 선행.
 
이러다보니 게임은 TV판 방영중에 발매되었는데, 허드슨이 개발한 동영상 압축기술로 각종 이벤트에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들어가있는데다가 여기에 들어간 애니메이션은 TV판보다 먼저 제작되었으며 이중 일부는 TV판에 도입되기도 하였다.
 
상기의 이유로 제작이 각각 따로 진행되었다보니 캐릭터 디자인(당장 걸리버만 봐도 게임판은 소년풍의 디자인인데 TV판은 청년풍.)이나 주역 이외의 성우들, 그리고 스토리의 상세가 틀림. 참고로 당시 플레이한 유저는 TV판이 쥬드랑 결착 짓기 한참 전이었는지라 쥬드 사후 할렐루야가 튀어나오는 바이오쇼크적 전개를 먼저 체험하는 특권이라 해야할지 누설당한다고 해야할지 모를 엄한 상황을 본다(!!!)
 
본국에서는 이상하게 기대만큼의 큰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MBC와 대교방송에서 모험왕 걸리버라는 이름으로 TV판이 방영되었을 때엔 본국인 일본에서보다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본작을 통해 발매된 OST는 상당한 퀄리티를 자랑했는데 이 앨범이 후일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될 정도로 희소가치가 있었다. 이 작품 자체도 나름의 마니아층을 형성하는데엔 성공을 했기 때문에 후일 고전 애니메이션의 DVD발매 붐에 구매희망자들이 서명운동을 벌여 DVD의 발매를 요청하기도 했을 정도. 사실 아주 잘 나간 작품이면 서명운동할것도 없이 DVD가 발매되었을 거란 불편한 진실은 제쳐두자. (...)
 
실제로 지금보아도 신선한 각종의 설정들은 여러모로 느끼게하는 바가 많다. 고대의 과학과 현대의 마법이 부딪히는 설정은 후일 많은 매체에 활용될 정도로 많은 재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여기에 활용되는 소재만도 메카닉 액션, 닌자, 함대전, 마법 등이 있으니. 거기다 쥬도전을 기점으로한 복선의 내포와 이야기의 재구축은 상당히 인상적. 이외 각종의 연출들도 신선한 것이 많았다.뱅크신이 많아서 그렇지
 
추가로 애니메이션판은 전체이용가가 맞나 싶을 정도로 과격한 연출이 많이 나오는 편으로, 1부에서 쥬드가 부하를 끔살한다던지 2부에서 피비와 미스티가 보여주는 세미 에로적 시츄에이션이라던지 당연히 국내판에서는 어느정도 칼질당하긴 했다.
 그리고 최종결전후 마인더 디스크를 제자리에 돌려놓는 에피소드 7개가 국내에선 뭉텅 잘려서 방영 안했다. 심지어 대교방송판에서조차. 그 에피소드에서 수정불가 수준으로 왜색이 짙은 캐릭터가 나와서일려나….
 
희대의 병크-90년대후반 MBC방영당시 이 작품이 한때 사회문제가 되어 신문에 나온적이 있었다. 이유는.... 최종보스의 이름이 '할렐루야'였는데 개신교에서 '어디 나쁜놈 악마의 이름이 할렐루야가 될수 있느냐!'며 항의서한을 발송하고 난리가 났기 때문. 심지어 몇몇 교회에서는 MBC여의도 사옥을 점거하려는 움직임마저 보였다. PD수첩도 아니고 겨우 만화영화가 이렇게 어그로를 끌줄이야!결국 제작진에서 백기를 들었고 최종보스의 이름을 개명하는 걸로 일단락 되었다. 개명된 이름은 '카오스.'읭? 더 멋지자나?
 
인물들에 대한 서술은 기본적으로 TV애니메이션판을 기준으로 서술한다.


1995년 1월부터 같은 해 12월까지 후지TV 계열에서 총 50(편)화로 방영되었다.
 
공상과학세계 걸리버 보이의 원작은 슈에이사 V 점프 창간 기획 중 하나였던 G프로젝트로 만들어졌다는 R.P.G 게임이다. 걸리버 보이 게임 개발 중에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결정되어, 큰 기대를 모았었으나 본국에서는 기대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하지만 MBC와 대교에서 방송될 당시에는, 본국인 일본에서보다 더 인기를 끌었다.
 

OP. 「타올라라! 걸리버 보이(燃えろ!ガリバ?ボ?イ)」 노래 - 오자키 키요히코
1ED. 「거울 속의 용사(鏡の中の勇者)」 노래 - 오자키 키요히코
2ED. 「만나고 싶으니까(逢いたいから)」 노래 - MISUMI

 

 
 
 
 
 
 

 

 줄거리



걸리버가 태어난 곳은 마법과 과학이 존재하는 세계. '유고' City의 마법학교에서 거의 갇혀있는 상태에 있던 걸리버는 그가 다니던 마법학교에서 도망쳐,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향으로 돌아가, 친구인 과학자 에디슨과 만나 기뻐하지만, 행운에는 역시 역운이 따르는 법. 자신의 아버지가 쥬드라는 사람에게 살해당했다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된다. 쥬드는 걸리버의 존재를 이미 알고 있었고, 걸리버의 아버지와 같이 걸리버마저 노리고 있었다. 고향에서 도망친 걸리버는 친구 에디슨과 도망가는 도중에 미스티라는 여자아이를 만나고, 셋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겪는 많은 모험들.. 걸리버는 이 많은 시련들을 잘 견뎌낼 수 있을까?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