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HD 864P 한글자막 동영상 "괴도 세인트 테일43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864P 한글자막 동영상 "괴도 세인트 테일43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864P 한글자막 동영상 "괴도 세인트 테일43화 입니다.


- 매번 재생시 처음에 13~20초사이의
광고영상
이 끝난후 해당 영상이 재생이 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화면이 작을경우 전체화면으로 보시면됩니다.

- 영상화질을 좀더 고화질로 보실려면 플레이어에서 360P 그림의 버튼를 눌러서
    480P, 720P , 1080P 해상도 (높을수록 고화질)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애니정보



 제목 괴도 세인트 테일 (1995 년)
 원제 怪? セイント★テ?ル
 영제 Saint Tail
 부제 괴도 세인트 테일ㅣ천사소녀 네티
 감독 나베시마 오사무 (鍋島修)
 원작 타치가와 메구미 (立川?)
 각본 이이오카 쥰이치 (飯岡順一)
 제작 TV 아사히 | [[토쿄무비신사]]]]
 저작권 ⓒ 立川?/講談社?TMS
 음악 마츠오 하야토 (松尾早人)
 장르 어드벤쳐 | 변신
 BA 등급 BA-7 (7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0 분 X 43 화  제작국 일본












애니소개



타치카와 메구미가 나카요시에 1994년부터 1996년까지 연재했던 소녀만화, 혹은 이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변신물 혹은 마법소녀계 애니메이션. 작가 말로는 루팡 3세, 캣츠 아이 같은 괴도 작품에 마법소녀,변신소녀 코드를 섞어 만들었다고 한다. 플롯이 캣츠 아이와 상당히 유사하다.
 
일본에서는 아사히TV를 통해 1995년 10월부터 1996년 9월까지 주당 1회, 총 43(편)화 분량으로 방송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 12월20일부터 1997년 2월19일까지 매주 월~금요일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되었고, 1999년1월13일부터 1999년3월29일까지 매주 월~목요일에 재방송을 하였다.
 
참고로 투니버스의 홈페이지인 투니랜드에서 무료로 우리말 더빙판을 VOD 상영중. 화질은 그렇게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무료이다 보니 조회수가 상당히 높은게 특징. 자막판을 브로드앤 TV에서 방영하고 있다.

괴도가 등장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은 상당히 많다. 물론 그중에는 착한 괴도라는 설정도 꽤 많다. 그러나 이 작품처럼 귀여운 소녀가, 그것도 수녀 견습생에게 요청을 받아 물건을 훔친다는 설정은 비록 그 도둑질의 목적이 착한 사람들을 돕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감안해도 상당히 이채로운 것이었다.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KBS를 통해 천사소녀 네티 라는 제목으로 방송된 바 있다. 이 작품은 크게 두 연령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는데 하나는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확고한 시청층인 어린이 층이었고, 다른 하나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라 매니아 급으로 성장한 어느 정도 고연령층의 남자들이었다.

포니테일형 여자 아이에 대한 로리콘 바람을 불러 일으키며 이색적인 인기를 누리기도 한 이 작품은 작품 자체의 흥미도도 상당히 높아서 전형적인 인물 구도(괴도와 그 괴도를 쫒는 인물)에도 불구하고 아기자기한 각 에피소드의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일본에서는 아사히 TV를 통해 1995년 10월 12일부터 1996년 9월 12일까지 총 43(편)화 완결로 방영되었고, 대한민국에서는 '천사소녀 네티'라는 명칭으로 1996년 12월 20일부터 1997년 2월 19일까지 매주 월~금요일에 KBS-2TV를 통해서 방영된 것이 처음이다. 대한민국에서는 총 40(편)화 완결로 방송되었는데, 4, 33, 41(편)화가 방영되지 않았다.
 우선 제4(편)화 '면사포는 정말 싫어'편은 주인공 아스카 주니어의 얼굴에 세인트테일의 메시지가 쓰인 장면에서 일본어를 한글로 고치지 못하여 방영이 되지 않았으며, 33(편)화 '여검사의 소원'편은 일본도가 나오는 등의 왜색 문제로 인해 방영이 안 되었다. 41(편)화 '귀여운 악마의 함정'의 경우 스토리상으로 꽤 중요한 에피소드 중 하나였음에도 중학생들이 점술가에게 사랑점을 친다는 것이 우리 정서에 맞지 않다는 방송위원회의 심의 결과 때문에 방영이 되지 못하였다.
 
전반적으로 KBS-2TV 방영분은 성우진 캐스팅 등은 굉장히 좋았지만, 편집에 있어서는 너무나 실망스러운 점이 많았다. 위와 같이 방영이 안된 경우는 방송위원회의 석연치 않은 심의 규정 때문이라고 치더라도, 나머지 40개 에피소드 전체를 통틀어서 보더라도 상당히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그런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KBS-2TV 방영 당시 평균 시청률 12%대를 상회하는 높은 수치를 기록해 큰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이 작품은 이후 1999년 1월 13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월~목요일에 다시 한 번 KBS-2TV에서 방영되었으며, 투니버스 등의 만화 전문 채널에서도 지속적으로 방영된 바 있다.
 
KBS-2TV 방영분에서 한가지 더 특이한 점은, 첫 방송이던 1996년 당시 크리스마스였던 12월 25일이 때마침 화요일로 이 작품의 4번째 방송일이었는데, 원래는 11(편)화인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를 4(편)화로 앞당겨 방송했다는 점이다. 다행스럽게도 6(편)화부터 등장하는 타카미야 리나가 11(편)화에서는 전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스토리상으로 문제가 없었고, 결과적으로는 절묘한 타이밍에 적절한 에피소드를 방송하게 되었다.(1999년 재방영 당시에도 이 순서가 유지되었지만 아쉽게도 크리스마스 이후였다.)
 
한편, 투니버스 등의 만화 전문 채널들이 2002년을 전후해 대부분 시청률이 높게 나오는 일부 작품과 신작 위주로 편성하게 되면서, 이 작품도 한동안 자취를 감췄었다. 그러나 이 작품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수많은 팬들이 투니버스에 강력히 방영을 요청해왔고, 이에 투니버스는 전격적으로 2007년 6월 신작 리스트에 '컴백 스페셜'로 이 작품을 추가하였다. 그리하여 2007년 6월 16일부터 9월 8일까지 방영되었다.
 

1OP. 「시간을 넘어서(時を越えて)」 노래 - 마츠유키 야스코
2OP. 「내일로 달려나가자(明日へと?け出してゆこう)」 노래 - 마츠다 세이코
1ED. 「순수한 마음(純心)」 노래 - 이노우에 쇼코
2ED. 「Up Side Down -영원의 환(永遠の環)-」 노래 - 이노우에 쇼코
3ED. 「꿈꾸는 멜로디(夢みるメロディ?)」 노래 - 카지타니 미유키


 
 
 
 
 

 


 

 줄거리



세인트 폴리아 학원 2학년인 하네오카 메이미는 평범한 14살 소녀이다. 하지만 사실 그녀는 매일 밤 억울하게 물건을 빼앗기거나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그 물건을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는 역할을 하는 괴도 세인트테일이다. 억울한 사람들의 사연을 메이미에게 알려주는 것은, 바로 메이미의 같은 반 친구이자 견습수녀인 미모리 세이라. 한편, 세이카시의 시장은 유일하게 세인트테일을 실제로 목격하고 사진까지 찍은 남학생 아스카 주니어에게 특별 수사허가증을 주고 반드시 세인트테일을 잡아달라고 당부한다. 그러나 사실 아스카 또한 세인트 폴리아 학원 2학년이고, 메이미와 같은 반인 천재 남학생이었다.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