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HD 592P 한글자막 동영상 "요리왕 비룡" 13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592P 한글자막 동영상 "요리왕 비룡" 13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592P 한글자막 동영상 "요리왕 비룡" 13화 입니다.


- 매번 재생시 처음에 13~20초사이의
광고영상
이 끝난후 해당 영상이 재생이 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화면이 작을경우 전체화면 으로 보시면됩니다.

- 영상화질을 좀더 고화질로 보실려면 플레이어에서 360P 그림의 버튼를 눌러서
    480P, 720P , 1080P 해상도 (높을수록 고화질)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애니정보



 제목
요리왕 비룡 (1997 년)
 원제
中華一番!
 영제
Chuuka Ichiban
 부제
요리왕 비룡
 감독
안노 마사미 (案納正美)
 원작
오가와 에츠시 (小川?司)
 각본
키시마 노부아키 (岸間信明)
 제작
닛폰 애니메이션 | 후지 TV
 저작권
ⓒ 小川?司 / 講談社?フジテレビ?日本アニメ?ション 1997
 음악
오오타 미치히코 (太田美知彦)
 장르
드라마ㅣ요리
 BA 등급
BA-7 (7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52 화
 제작국
일본












애니소개



오가와 에츠시 원작만화인 진 중화일번은 국내에는 학산문화사에서 신 중화일미라는 제목으로 17권 완결로 출간이 되었다. 이 작품은 일련의 요리소재 작품중에서도 그 대결구도가 드래곤볼만큼이나 선명하게 표현된 열혈대전구도 요리만화로, 닛폰 애니메이션사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후지 TV를 통하여 방송되었다. 그런 이 작품은 비록 요리왕 비룡이라는 조악한 이름으로 개명되긴 했지만 KBS를 통해 국내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화려한 요리기술과, 맛을 음미의 할 때 나타나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과장법은 일부 시청자들에게는 황당하다는 평을 듣기도 하였으나, 주 타겟층이었던 저연령층에서는 맛이라는 미각적인 감각을 시각화하여 표현하는 방법으로 더 없이 적절하게 어필하였다. 사천의 선녀 파이의 아들 류 마오싱의 요리 일대기를 다룸으로써, 중화요리의 진미란 무엇인가를 알게 해주는 작품이다.
 
요리왕 비룡은 코단샤의 소년만화잡지 '주간 소년매거진'에서 1995년부터 1999년까지 연재된 작품이며, TV 애니메이션은 1997년 4월 27일부터 후지TV 계열을 통해 매주 일요일 밤 7시 30분에 방영하여 1998년 9월 13일에 52(편)화로 종영되었다. 애니메이션은 원작 '중화제일!'과 '진*중화제일!' 모두의 내용을 아우르고 있으며, 모든 연출이 만화책보다 과장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부분은 원작 만화를 따라잡아 버려서 5호성과는 싸우지 못하고 끝내는 등 뒷부분이 상당히 달라졌다. 해당년도에는 포켓몬 쇼크의 영향으로 인해 지상파 방영 당시에 오프닝이 일부 수정되어 방영되었다고 한다.
 


1995년~1999년까지 오가와 에츠시가 소년 매거진에 연재된 요리만화의 탈을 쓴 무협 만화(사실 등장인물들도 무협지에 나올법한 인물들이 많다. 쉐르나 암흑요리계등). 1997년에 총 52(편)화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었다. 제작사는 닛폰 애니메이션.
 
만화책은 국내에 신 중화일미라는 제목으로 총 17권이 전권 발간되었고, 1999년 7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KBS에서 요리왕 비룡이라는 조금은 촌스러운 제목으로 더빙 방영했다.
 
중국식 발음이었던 주인공들의 이름도 전부 개명해서, 음독식 발음의 이름이 되었고, 일본 애니메이션임에도 무대는 일본이 아니라 중국이었기 때문에 당시 방영되던 일본 애니메이션중에서는 드물게도 모든 에피소드가 짤리지 않고 방영된 작품.
 
굵직굵직한 스토리의 변경점이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원작을 따라가는 작품. 다만 원작에서 장황하게 나오는 서양 요리사와의 대결부분은 잘라버리고, 갑툭튀한 에피소드를 처내는 대신에 그 에피소드에 나오는 요리 대결과 트릭은 오리지널 스토리에 넣게 된다.
애니판의 결말은 뒷요리계에 의해 세뇌당한 페이가 최종보스로 나오고 이후 정신을 차린 페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걸로 끝나지만, 원판에선 그런거 없이 뒷요리계 최고간부 '오호성'이 모습을 드러내며 결국 오호성의 총대장인 카이유와 최종보스전을 치루게 된다.
 
질 높은 더빙으로 인해 국내 팬들에게 반응이 상당히 좋았고, 만화책에는 미스터 초밥왕, 애니메이션은 요리왕 비룡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다만 한국판 더빙은 리액션에서 좀 오버한다는 느낌이 들지만 묘하게 잘 어울린다. 하지만 마지막회는 작화붕괴가 심했다.
 
여담으로 성우 김정애가 자그마치 1인 4역을 맡아 소년, 소녀, 누님, 여성의 목소리를 모두 소화하는 역량을 보여준다.
 
참고로 오프닝은 대학가요제 출신의 배연희가 불렀으며, 작사 작곡은 윤건.



대한민국에서는 KBS-2TV를 통해 1999년 7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52(편)화 전편이 방영되었고, 이후 대교TV 등의 케이블TV 방송사에서 지속적으로 재방영된 바 있다.
 

1OP. 「하늘(空)」 노래 - 오구로 마키
2OP. 「숨도 쉴 수 없어(息もできない)」 노래 - ZARD
3OP. 「너만 있으면(君さえいれば)」 노래 - DEEN
1ED. 「푸른 하늘과 만났다(?い空に出逢えた)」 노래 - 츠지오 아리사
2ED. 「미네랄(ミネラル)」 노래 - 나나오 카오리
3ED. 「바람처럼 자유로이(風のように自由)」 노래 - 우토쿠 케이코
 

 




 




 줄거리



19세기 중국 남서부 국화루라는 유명한 국영식당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뛰어난 요리장 '파이'의 요리솜씨로 번창했던 국화루는 갑작스런 파이의 죽음으로 그의 어린 두 자녀 '마오'와 누나 '카린'이 운영해야 될 처지에 놓이게 된다. 그때 파이의 옛제자 '쇼안'이 나타나 국화루를 가로채려 한다. 마오와 쇼안의 요리대결 결과로 분쟁을 매듭지으라는 '리이'제독의 판결로 둘의 승부가 시작된다.
 

자칫하면 국화루를 빼앗길 위기의 상황에서 마오는 연구를 거듭하여 옛날 어머니'파이'의 요리를 떠올리며 대결을 승리로 이끈다. 마오의 요리에 감동을 받은 제독은 마오에게 국화루의 경영을 맡기는 조건으로 중국 요리의 본고장인 남부지방으로 요리연수를 명하고... 이제 마오에게 수많은 시련과 많은 요리고수들과의 승부가 펼쳐지게 되는데...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