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HD 672P 한글자막 동영상 "무책임함장 테일러" 14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672P 한글자막 동영상 "무책임함장 테일러" 14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672P 한글자막 동영상 "무책임함장 테일러" 14화 입니다.


- 매번 재생시 처음에 13~20초사이의
광고영상
이 끝난후 해당 영상이 재생이 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화면이 작을경우 전체화면 으로 보시면됩니다.

- 영상화질을 좀더 고화질로 보실려면 플레이어에서 360P 그림의 버튼를 눌러서
    480P, 720P , 1080P 해상도 (높을수록 고화질)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애니정보



 제목
무책임함장 테일러 (1993 년)
 원제
無責任艦長タイラ?
 영제
Irresponsible Captain Tylor
 부제
무책임함장 테일러ㅣ캡틴 테일러
 감독
마시모 코이치 (?下耕一)
 원작
요시오카 히토시 (吉岡平)
 각본
카와사키 히로유키 (川崎ヒロユキ)
 제작
TV 세토우치 | 빅 웨스트 | 타츠노코 프로덕션
 저작권
ⓒ 吉岡平/角川書店?タイラ?プロジェクト
 음악
카와이 켄지 (川井憲次)
 장르
SF | 코미디
 BA 등급
BA-13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6 화
 제작국
일본












애니소개



요시오카 히토시의 코믹터치 SF(스페이스 오페라) 소설 '우주 제일의 무책임 남자' 시리즈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 가장 먼저 선보인 TV 시리즈가 상당한 호응을 얻어 이후 3번에 걸쳐 OVA로 제작되기도 하였다.
 보기만 해도 한심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남자 저스티 우에키 타이라가 타고난 운 하나로 우주군 함대 미풍호의 함장이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유쾌하게 그려가는 작품이다. 원작 소설과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많이 달라지면서 평가는 찬반양론으로 나뉜 작품이지만, 이 험난한 세상을 운과 게으름만으로 꿋꿋이 헤쳐 나가는 타이라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보는 이마저 즐거워지는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과거 판타지노벨에서 《우주제일의 무책임 남자》라는 제목으로 정발된 적이 있다. 당시 이미 캡틴 테일러가 방송되고는 있었지만, 일러스트가 너무 다르고(…) 그래서 제대로 읽어보지 않았다면 소설판이라는 걸 알 수 없었을 듯.
 
애니메이션만 보면 눈치채기 어려운데, 소설을 통해 전체적인 꼴을 보면 기본적으로 은하영웅전설의 패러디 같은 거였다는 걸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개그다보니까 너무 황당한 전개가 많이 나와서 작품성은 그리 좋다고 할 수는 없다. 차라리 이쪽으로는 애니가 더 낫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한국에서의 출간은 9권까지 모두 정발되었다.지금은 레어가 된 편이지만 2000년 초반만 해도 몇몇 만화책 판매사이트에선 표지가 약간 꾸겨진 상태이긴 하지만,속은 이상없는 재고를 권당 500~800원에 떨이판매한 적도 있다.
 
소설판은 진도가 꽤 많이 나가서 전쟁이 끝나고, 테일러가 은하 대통령이 되고, 자식 세대, 손자 세대가 활약하는데까지 가게 된다. 애니메이션판은 소설로 따지면 1권 정도에 해당하는 아주 적은 분량이며, 사실 애니메이션판에서 각색된 부분이 아주 많다. 사실 소설은 내용이 방대하여 9권짜리 본편 이외에도 외전이나 후일담 거기다 작가가 출판사를 후지미 쇼보에서 패미통으로 바꾸면서 새로 내놓는 신판이 따로 있다. 이 역시 무책임 삼국지를 비롯한 외전이나 후일담이 있다.
 
유리코 스타 소좌와는 처음부터 약혼자 사이로 나오는데 유리코 스타 소좌의 비중이 그다지 높지 않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나름 준수한 테일러와는 다르게 이쪽은 추남이다.
 
작중 주변의 평가는 아부의 달인.
 
운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애니판과는 상반되게 창의적인 방법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간다.
 
나카가와 하루미 간호부사관이 등장하고 몇 페이지만에 헤드샷 당해서 죽어버리는 것도 특이점(…)


92년, TV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로 제작위원회 방식을 채택하였다. 감독은 마시모 코이치.
 
작중 주역이 되는 소요카제호 승무원의 구성이, 어딘가 문제가 있지만 실력이 좋거나 재능이 있는 경우가 많아 기동전함 나데시코와도 오버랩되는 면이 있다. 그걸 통해 보여주는 드라마의 지향점은 전혀 다르지만.
 


애니메이션 시간 순서는(명칭은 지금은 절판된 정식발매 DVD 기준)
 TV판 26편 > OVA 혼자만의 전쟁 > OVA 신 캡틴 테일러 1~6편 ≥ OVA 지상에서 영원으로
 
'지상에서 영원으로' 는 '신 캡틴 테일러'에서 나왔던 에피소드들을 포함하고 있다. 실상 동시에 진행된 사건. 이 두 작품은, 이전까지의 TV판이나 OVA와는 그림체가 매우 달라져 사람들이 비교적 리얼한 형태가 되어 있다. '신 캡틴 테일러'에서는 각각의 인물을 부류별로 묶어 개개인의 완결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5편,6편은 완결되진 않고 '지상에서 영원으로'에 이어지지만.
 
결국 애니메이션으로서 마지막으로 나온 지상에서 영원으로 에서도, 전쟁이라 할만한것 자체는 끝나지 않는다. 작품 내에 흐르던 이야기는 대부분 매듭지어졌지만.
 
?신 캡틴 테일러 1편 16세의 법칙 - 아자린 드엘 이야기
?신 캡틴 테일러 2편 사무라이 위기 일발 - 전투기조종사 코지로 소위 이야기
?신 캡틴 테일러 3편 하이테크의 저편 - 해병대 이야기
?신 캡틴 테일러 4편 화이트 크리스마스 - 테일러x유리코 연애 이야기
?신 캡틴 테일러 5~6편 맑으면 좋겠어 - 야마모토x유리코가 괴한에 말려드는 이야기


OP. 「just think of tomorrow」 노래 - 마루오 메구미
ED. 「다운타운 댄사(ダウンタウンダンス)」 노래 - 마루오 메구미
 

* 무책임함장 테일러 시리즈
 

1993년 - 무책임함장 테일러. TV판 전 26(편)화.
1995년 - TYLOR The Irresponsible Captain AN EXCEPTIONAL EPISODE 혼자만의 전쟁(ひとりぼっちの??) Tylor's War. OVA판. 전 2(편)화.
1996년 - TYLOR THE IRRESPONSIBLE CAPTAIN. OVA판. 6(편)화 + 2(편)화(지상에서 영원으로)
 

 




 




 줄거리



광활한 우주 미래의 첨단도시속에 아무거리끼없이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하는 저스티 우에키 타이라. 군에서는 모든 게 공짜라는 그의 사고방식으로 행성연합 우주군에 입대해 우연찮게 하너 제독을 구해 구축함 미풍호의 함장으로 임명된 그와, 그의 자유분방한 행동에 못마땅해 하지만, 점차 그를 닮아가는 선원들과 행성연합우주국의 적 라르곤과의 인간적이며 내면적인 모습을 다룬 이야기이다.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