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만화애니 HD 768P 한글자막 동영상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25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768P 한글자막 동영상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25화 입니다.
          TV 만화애니 HD 768P 한글자막 동영상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25화 입니다.


- 매번 재생시 처음에 13~20초사이의
광고영상
이 끝난후 해당 영상이 재생이 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 화면이 작을경우 전체화면 으로 보시면됩니다.

- 영상화질을 좀더 고화질로 보실려면 플레이어에서 360P 그림의 버튼를 눌러서
    480P, 720P , 1080P 해상도 (높을수록 고화질) 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애니정보



 제목
패트레이버 (1989 년)
 원제
機動警察パトレイバ?
 영제
Patlabor
 부제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감독
요시나가 나오유키 (吉永?之)
 원작
헤드기어
 각본
이토 카즈노리 (伊藤和典)
 제작
니혼TV | 선라이즈 | [토호쿠신사]
 저작권
ⓒ HEADGEAR/BANDAI VISUAL/ TFC
 음악
카와이 켄지 (川井憲次)
 장르
로봇 | SF
 BA 등급
BA-13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47 화
 제작국
일본












애니소개



애니메이션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창작집단 헤드기어의 산물이다. 헤드기어는 유우키 마사미, 다카다 아케미, 이토 가즈노리, 이즈부치 유타카, 오시이 마모루 등 5명으로 이루어진 창작 집단으로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최강의 스탭이 모인 드림팀이다. 2번의 OVA 시리즈 제작, 1번의 TV 시리즈 제작, 그리고 2번의 극장판 제작 (2002년 개봉예정인 폐기물 13호까지 합치면 3번의 극장판)까지 함께 활동해온 이들은 드라마와 메카닉이 조화를 이룬 일련의 패트레이버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왔다.
 
그중 1989년에 만들어진 첫번째 극장판은 오시이 마모루의 철학적이고 무거운 스토리를 반영하여 제작되었다. TV판이나 OVA 시리즈에서 가끔씩 날카로운 면모를 보여주던 고토 키이치가 본격적인 리더쉽을 갖춘 무서운 전략가의 모습으로 등장하였다. 1993년에 제작된 두번째 극장판 또한 첫번째 극장판 못지 않은 무거운 주제와 차분한 고퀄리티의 작화로 진지한 작품을 좋아하는 팬들을 흡족하게 만들었다. 특히 두번째 극장판에서는 1소대 대장인 시노부를 중점에 두고 제작되었다. 그에 비해 TV판이나, OVA는 메카닉적 요소도 요소이지만, 소대원간의 인간 드라마를 탁월하게 그려내었다.
 
그때만난그놈 님의 설명 - 국내에서는 투니버스를 통해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라는 제목으로 1996년에 방영되었다. 투니버스의 개국초기 작품이며 오프닝 노래는 조동현이 불렀다.
 

일본의 창작집단 헤드기어가 만들어낸, 레이버라 불리는 범용 인형(人形)로봇이 일반화된 근미래를 배경으로 로봇을 이용한 범죄에 대항하는 특설 경찰 부대의 '개성넘치는 멤버들의 일상'을 다룬 애니메이션 시리즈.
 
유우키 마사미가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후, 88년 7편의 OVA시리즈를 시작으로 89년에 첫 극장판과 47편의 TV시리즈가 만들어졌으며, 이후 90년에 TV판의 진짜 완결이라고 할 수 있을 新OVA 16편이 발매되었고, 93년과 2002년에 2,3번째 극장판이 만들어졌다.
 
구OVA로 불리는 최초의 시리즈와 TV판 애니메이션은 패러렐 월드격으로 서로 내용이 이어지지 않는다. 구 OVA -> 극장판 -> 극장판2로 이어지는 세계는 오시이 마모루가 감독한 것들이며, 이와는 병렬적으로 티비판 -> 신 OVA로 이어지는 흐름이 있다. 세 번째 극장판은 이 두 흐름중 어느 쪽과 직접적으로 이어진다는 묘사는 없으며. 보기에 따라선 앞선 두 세계와는 다른 별개의 패러럴 월드로 볼 수도 있다.
 
패트레이버의 기획은 만화가 유우키 마사미의 구상에서 시작되었다. 유우키 마사미는 산업용 로봇인 레이버 머신과 소녀 주인공과 경찰 조직이 나오는 유쾌한 이야기란 구상을 내놓았고, 이것을 본 이즈부치 유타카가 TV애니메이션화를 추진하면서 이토 카즈노리나 다카다 아케미가 참여해 캐릭터와 이야기에 골격이 붙어나갔다.
 
하지만 딱히 스폰서가 나오지 않아 TV애니메이션에서 OVA로 방향을 전환하게 되었고, 이렇게 전환되는 시기에 애니메이션의 감독으로 오시이 마모루가 참여한다. 이후 패트레이버는 유우키 마사미가 그린 만화가 약간 먼저 연재되기 시작한 후 오시이 마모루가 감독한 OVA가 나왔다.
 
만화와 OVA로 인기를 얻은 패트레이버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TV애니메이션으로 게임으로 계속 뻗어나가게 된다.
 
1998년, 동경만을 제방으로 둘러싸고 점차 메워나가 (일본)수도권의 토지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장대한 토목사업 바빌론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범용 인형 작업기계'인 레이버(Labor)라는 6~8m급의 로봇이 널리 보급되었다. 그러나 그에 따라 레이버를 이용한 범죄도 빈발하여 경찰청은 그에 대항하기 위해 경찰 내에 '특화 차량 2과(특차 2과)'라 불리우는, 대 레이버범죄 전담용의 패트롤 레이버 중대를 창설한다..
 
간단히 말해 로봇 범죄가 빈발하자 경찰도 로봇 부대를 창설, 그에 맞선다는 내용. 얼핏 경찰이란 소재와 겹쳐 '하이테크 범죄에 맞서는 로봇 + 영웅 활약물'쯤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정작 본편은 철저한 경찰 코미디에 가깝다.
 
어느 정도냐면, 개성이 넘치다 못해 민폐인 수준의 캐릭터들이 대거 포진하여 허구헌날 사고나 치고, 영웅적인 활약은 커녕 삽질에 실소만 머금게 하는 에피소드들이 넘쳐난다. 특차 2과, 특히 주역이 되는 2소대는 언론으로부터 '수도권의 파괴마'(...) 쯤으로 널리 불리는 꼴이니 어느 정도인지 알 만하다. 잉그램에 의한 기물파손 후 시말서 정도는 기본.
 
전체적인 구상을 만들어낸 유우키 마사미의 장점이 잘 발휘된 덕에 인간형 로봇이 마구 활보하고 있음에도 무척이나 현실적인 면을 느끼게 하는 작품. 세밀한 설정, 재미도 몰입도도 높은 각 에피소드들(황당한 꿈을 아예 한 에피소드로 만든다던지), 미려한 메카 디자인 등이 눈길을 끌어서 결과적으로는 상당히 성공한 작품이 되어 버렸다.
 
한 마디로 로봇 액션은 적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로봇물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각 인물들이 빚어내는 이야기도 매력적이며 작화도 전반적으로 준수한 편.
 
극장판은 TVA, OVA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른데, 첫번째 극장판은 코미디 테이스트 위에 본격적인 로봇 액션과 영웅적 활약이 상당히 버무려지며, 두번째 세번째 극장판은 완성도는 높지만 전반적으로 암울&심각함의 극치를 달리기 때문에 팬들의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편. 그나마 2편까지는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다, 정도였지만 세번째 극장판 "폐기물 13호"는 아예 특차2과 관련 캐릭터들이 주인공에서 밀려나 단역 수준으로 전락한다. 원래 폐기물 13호는 만화판의 한 에피소드를 영상화시킨 작품이지만 원작과는 다르게 극장판 완전 오리지널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웠기 때문. 여기에 2편과 비슷하게 시리어스+암울한 스토리 전개인데다 무엇보다 패트레이버 자체가 얼마 안 나온다.
패미컴,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 게임보이, PC-98, 플레이테이션, PSP용 게임도 제작되었다. 심지어는 게임북도 있다

1OP. 「그 모습 그대로의 너로 있어줘(そのままの君でいて)」 노래 - 니토 유우코
2OP. 「컨디션 그린~긴급발진~(コンディション?グリ?ン ?緊急?進?)」 노래 - 카사하라 히로코
1ED. 「MIDNIGHT BLUE」 노래 - KISSME QUICK
2ED. 「파라다이스의 확률(パラダイスの確率)」 노래 - JA-JA
 

※ 시리즈 개요
 OVA(1988)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 전 7권
 MOV(1989)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the Movie - 98분 분량
 TVA(1989)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 전 47(편)화.
 OVA(1990) 기동경찰 패트레이버(新) - 전 16권.
 MOV(1993)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2 the Movie - 113분 분량
 MOV(2002) WXIII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 100분 분량
 MOV(2002) 미니패트 - 13분 3(편)화. WXIII와 동시 상영.









 

 줄거리



레이버라는 기계가 사람이 하던 일을 대신하기 시작하는 1999년. 신종 범죄인 레이버 범죄를 단속하기 위해 기동경찰 페트레이버가 탄생한다. 한편 도쿄에서는 바람이 불 때 발생하는 저주파를 이용한 바이러스가 등장하여 모든 레이버를 감염시킨다. 수천대의 레이버가 폭주하는 가운데 메인 컴퓨터의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위해 패트레이버가 출동하는데...

 
 


 
 

 


 

 



 


 

 

 






Posted by Hanyoung3290

댓글을 달아 주세요